Hi-비타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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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Hi-비타민의 서비스 이용약관

1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이지웰엠(이하 당사라 함)이 운영하는 Hi-비타민 제휴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당사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사 및 고객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정의]

1.     Hi-비타민 제휴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란 당사가 고객사 및 고객에게 제공하는 복지카드 및 임직원 패밀리카드 기반 청구할인혜택 서비스를 말합니다.

2.     고객사란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이나 단체를 말합니다.

3.     고객”(이하 고객또는 회원”)이란 고객사의 임직원으로 당사가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홈페이지에 가입한 자를 말합니다.

4.     회원이란 고객과 동일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로써,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한 자를 말합니다.

5.     Hi-비타민 서비스 제휴사(이하 제휴사라 함)란 당사와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제휴 계약을 맺고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합의 한 회사를 말합니다. 추후 제휴사는 당사 및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추가 또는 서비스 계약 해지 될 수 있으며 Hi-비타민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합니다.

6.     가맹점이란 제휴사와 서비스 제공에 대해 동의를 한 영업점포를 말합니다. 추후 가맹점은 당사 및 가맹점의 사정에 따라 추가 또는 해지 될 수 있으며 Hi-비타민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합니다.

7.     Hi-비타민 서비스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라 함)라 함은 고객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제휴사 및 가맹점을 검색하는 등 이용할 수 있는 당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말합니다.

 

3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의 내용은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고객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 약관에 동의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고객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4.     전항에 따른 시행일 이후에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고객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 개정 된 약관의 효력발생일까지 탈퇴하지 않거나 별도로 당사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4 [회원가입 및 정보의 변경]

1.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홈페이지에서 정해진 사항을 기입 한 후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개인정보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 등)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당사는 회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ID)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4.     3항의 변경사항을 당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당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원탈퇴]

1.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와 제휴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2호의 경우에는 회원에 대한 통보 없이 자격이 상실됩니다.

회원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회원이 사망한 경우

다른 회원의 당사나 제휴사 및 제휴영업점의 서비스홈페이지 이용을 부당하게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당사나 제휴사 서비스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 및 이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기타 본 약관이 규정하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3.     본 조 1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2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된 경우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처리됩니다.

탈퇴한 회원의 정보는 당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규정하는 바에 따라 일정 기간 보유 후 삭제처리 됩니다.

회원자격이 상실 된 회원의 정보는 자격상실 확정 후 타 회원의 추가적인 피해 방지를 위해 2년간 보유하며 이 기간 동안 재가입이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

 

6 [개인정보보호 의무]

당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당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당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당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1.     홈페이지는 고객사 및 고객의 정보 수집시 서비스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희망 ID

. 성명

.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 전자우편주소

2.     홈페이지는 고객사 및 고객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고객사 및 고객의 동의를 받습니다.

3.     홈페이지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 제공단계에서 당해 고객사 및 고객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홈페이지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고객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고객사 및 고객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고객사 및 고객은 언제든지 홈페이지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고객사 및 고객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홈페이지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홈페이지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7.     홈페이지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고객사 및 고객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고객사 및 고객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7 [당사의 의무]

1.     당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당사는 고객사 및 고객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당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사 및 고객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고객사 및 고객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고객사 및 고객에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4.     당사는 고객사 및 고객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8 [고객사 및 고객의 의무]

고객사 및 고객은 다음 행위를 행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홈페이지가 정산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홈페이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홈페이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9 [서비스의 가입]

1.     서비스가입은 다음과 같은 시점에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 고객사 및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겠다는 의사를 제시한 시점

. 고객사 및 고객이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에 가입을 동의하는 시점

. 고객사 및 고객이 가맹점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점

 

10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홈페이지 및 서비스는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의 업무 및 기타 당사가 정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2.     당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4.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서비스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고객사 및 고객에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11[서비스의 중단]

1.     홈페이지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홈페이지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홈페이지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고객사 및 고객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 홈페이지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객사 및 고객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12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홈페이지 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귀속합니다.

2.     고객사 및 고객은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홈페이지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홈페이지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홈페이지는 약정에 따라 제휴사에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제휴사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13 [분쟁해결]

1.     당사는 고객사 및 고객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서비스담당조직을 설치/운영합니다.

2.     당사는 고객사 및 고객이 제출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있을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고객사 및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야 합니다.

3.     당사와 고객사 및 고객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고객사 및 고객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14 [재판권 및 준거법]

1.     당사와 고객사 및 고객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당사와 고객사 및 고객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